Samsung Gear Fit

자인으로 좋은 평을 얻고 있는 Samsung Gear Fit을 받았습니다. 저는 기존에 Fitbit Flex를 사용중이었는데 일단 이번에 개봉기를 쓰고 나중에 시간되면 비교기도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SAMSUNG CSC

나무 결을 띠고 있는, 작은 사이즈 만큼 작은 포장입니다.

SAMSUNG CSC

Curve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고 방수 설계, Bluetooth 4.0,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 심박센서를 탑재 하였다고 하네요. 자세한 스펙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SAMSUNG CSC

박스를 열면 바로 Fit이 보입니다. – 저는 이미 포장을 풀어 다시 (마치 아무일도 없었던것 처럼) 넣어놓은 상태라서 그렇지만 원래는 액정에 보호지가 붙어있습니다.

SAMSUNG CSC

구성품입니다(파란색 스티커는 무시해주세요~). 단촐하네요.

SAMSUNG CSC

이런식으로 실제 기기와 밴드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SAMSUNG CSC

기기만 떼어내어

SAMSUNG CSC

Fit과 충전기를 연결하고

SAMSUNG CSC

충전기에 microUSB를 연결하여 충전합니다.

SAMSUNG CSC

밴드를 연결한 상태로 충전도 가능합니다. 그래도 충전기가 작아서 잃어버리지 않게 잘 간수해야겠네요.

SAMSUNG CSC

처음 켜면 Sync를 위해 스마트폰에서 Gear Fit Manager를 받아야하는데 구글 플레이가 아닌 삼성Apps에서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즉 Fit은 삼성 단말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2014-04-22 14.09.01

앱을 찾아

2014-04-22 14.09.19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2014-04-22 04.22.30

저는 처음 받아 한번 싱크를 했었기 때문에 ‘등록된 기기’에 표시가 되나 처음 받아 실행하면 하단의 ‘사용할 수 있는 기기’ 탭에 검색된 Fit이 보이게 됩니다.

SAMSUNG CSC

2014-04-22 14.10.29

검색된 기기를 눌러 선택하면 Fit에서는 패스키를 확인하라고 나오고 폰에서는 PIN등록 메세지가 나옵니다.

2014-04-22 14.11.00

확인을 눌러 연결하게 되면

SAMSUNG CSC

2014-04-22 14.12.12

Fit에서는 왼손에 착용할 것인지 오른손에 착용할것인지를 물어보고 폰에서는 기본적인 사용법을 소개해 줍니다.

UI

연결이 완료된 후의 기본 UI화면입니다.

vertical

길쭉한 형태다 보니 가로로 보는게 아무래도 불편하여 세로 UI로 바꾸었습니다.

몇가지 재미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1. 정보보호 잠금
    BT로 연결된 기기이고 연결 거리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일정거리 이상 멀어져 BT연결이 끊어지게 되면 Fit이 잠깁니다. 잠긴후에는 미리 설정한 4자리의 PIN을 입력하여야만 Fit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BT연결 가능한 거리내로 들어오면 PIN을 입력하거나 하지 않고 바로 단말에 다시 연결됩니다.
    SAMSUNG CSC
  2. 제스쳐
    배터리의 한계로 보통의 손목 시계처럼 항상 시간을 볼 수 없는데 그렇다고 매번 시간을 볼 때마다 버튼을 누른다는건 너무 불편합니다. 제스쳐 기능을 ON시켜 놓으면 평소에 손목을 아래로 둘 때는 액정이 켜지지 않다가 손목을 들어 Fit을 바라보는 형태로 들어올리면 액정이 켜지게 됩니다. 확실히 켜놓으면 편리하긴 한데 그 만큼 켜지는 횟수가 많아지고 특히 잠잘때는 시도때도 없이 켜집니다…;; 배터리 사용이 더 중요한 분들은 OFF로 편리함이 우선인 분들은 ON으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SAMSUNG CSC
  3. 내 디바이스 찾기.
    가끔 폰을 어디 두는지 잊어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반대로 폰에서 Fit을 찾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 Fit은 손목에 항상 차고 있다고 생각해서 넣어두지 않았나 봅니다. 구글 Play에 Gear Fit Quick Settings라는 앱을 설치하면 Fit을 찾아 진동과 액정으로 알려준다고 하니 사용해 보세요.(저는 아직 안써봤습니다.^^)

매니져나 단말 자체에서 배경, 시계등을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2014-04-22 14.19.24 2014-04-22 14.19.40 2014-04-22 14.20.07

만보계나 심박측정 수면 측정등은 피트니스 with Gear라는 앱을 받아 연동하도록 되어있습니다.

2014-04-22 14.20.27

하지만 Fitbit Flex와 비교해서 기능이나 UI가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한번 더 비교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제가 느끼는 Fit의 무엇보다도 제일 좋은 기능은 바로 알림 기능입니다.

2014-04-22 14.21.36

단말의 notibar에 표시되는 알림을 Fit으로 알려주는 기능이지요. 기본적인 전화알림, 알람, 일정뿐만 아니라 notibar로 알림을 보내주는 대부분 앱의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택배 알림이나 쇼핑앱알림, RSS업뎃알림등 자신이 사용하는 앱을 등록하여 사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더불어 알림이 올 때마다 폰을 켜볼 필요가 없으니 알림이 자주 오면 올수록 폰의 배터리 퇴근시간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도 있습니다.(…의도 한걸까…?)

2014-04-22 14.21.49


손목에 착용한 모습과 Fitbit Flex와의 비교…(털의 압박을 이겨내세요..)

arm

SAMSUNG CSC


SDK가 공개된 기기이긴 하지만 Gear시리즈와는 다르게 마켓링크가 따로 없습니다. 써드파티쪽에 힘을 실어줄려면 이런 창구가 좀 더 마련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Gear Manager에서는 Gear용 마켓 링크가 지원되는거 보면 크게 어렵지 않아 보이기도 하거든요.

또한 현재 삼성 터치위즈 런처에서 날씨를 표시하거나 저 처럼 다른 런처(Nova런처)에서 ‘날씨 위젯 메인’을 꺼내 놓지 않으면 Fit에 날씨가 표기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수면중의 제스쳐 처리나 날씨 표기등을 좀 더 수정하고 지원하고 써드 파티들의 지원이 많아지면 훨씬 더 쓸만한 기기가 될것 같습니다.

transpine

생각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생각하는 힘을 기릅시다.

You may also like...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